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조쉬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방석 2 종입니다~

생활 특성상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안 좋은 자세로 오래 있게 되고 목이랑 허리가 굽어서 건강을 망치게 됩니다.

거북목과 굽은등은 키도 작아질 뿐더러 보기에도 좋지않으니 미리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집 이외의 장소는 편한 의자로 바꾸기도 힘들고 딱딱한 의자가 싫어서 저는 방석을 이리 저리 알아보았습니다.

선택 기준은 1. 가격 2. 기능 3. 세탁가능 여부 4. 디자인으로 우선순위를 두었구요

제 눈에 들어온 방석은 펠비스튜너 방석과 밸런스코드 방석이었습니다.


두가지 중에 고민하던 중에 그냥 일하는 곳에 하나 집에 하나 두려고 둘다 사버렸습니다.


펠비스튜너를 일하는 곳에 밸런스 코드를 집으로 보내서 사용을 해본 결과

밸런스 코드 승 !!

지금부터 그 이유를 살펴 볼께요

1. 가격 

펠비스튜너는 31,000원 밸런스 코드는 53,000 원으로 22,000원 정도 더 차이가 나네요.

2. 기능

펠비스튜너 - 인체공학적 설계로 하중분산, 허리와 골반을 잡아준다고 소개 되어있네요


밸런스코드 - 카이로프랙틱 방석, 골반과 허리를 잡아주고 , 친환경 고탄성 폴리우레탄 사용 , 매시커버 , 미끄럼방지

대충 이렇게 소개하는데 솔직히 이렇게 봐서는 다 좋아보이고 압력분산에 자세교정 된다 되어있으니 뭐가 진짜 좋은지 잘 모르겠네요 그냥 상품 소개만 봤을 때는 밸런스 코드가 좀 더 세련되고 신뢰가 갑니다. 

두가지 사용 결과 펠비스튜너가 좀 더 충전재가 좀 더 딱딱하고 밸런스 코드가 더 푹신푹신한 충전재입니다. 

자세 교정 효과는 둘 다 있어보이며 앉았을때 허리를 펴지 않으면 좀 불편한? 방석이라 저절로 허리를 펴게 됩니다.

미끄럼 방지는 밸런스코드에만 있는데 펠비스튜너는 앉을때나 일어설 때나 자꾸 움직여서 좀 불편했습니다.

3. 세탁가능 여부

두가지 모두 커버가 분리 가능하며 펠비스튜너는 일반 면? 밸런스코드는 매쉬 소재이고 분리 후 세탁이 가능합니다.

4. 디자인

밸런스 코드는 빨강 검정 두가지 색상이 있고 펠비 스튜너는 빨강과 그레이 색상이 있습니다.

밸런스 코드는 특이하게 가운데가 비어있고 허벅지 안쪽 부분과 맞닿는 부분이 산처럼 솟아 있습니다.


펠비스튜너 역시 가운데가 비어있는데 하트모양으로 비어있고 그자리에 황토팩을 놔두고 앉을 수 있습니다. 황토팩은 구성품에 포함되어있습니다. 빨간색 부분이 좀 얇은 부분이고 파란색은 하트모양으로 빈 부분 보라색은 두터운 부분입니다. 보라색에서 파란색으로 갈 수 록 두께는 얇아집니다. 제가 사진을 더 잘 찍고 싶었는데 ㅠㅠ 한계네요. 래터링에 도트 무늬 산만...


총평

착석감이 밸런스코드가 좋았습니다. 펠비스튜너는 뭔가 딱딱한 느낌이어서 교정틀에 내 몸을 올려놓고 있는 느낌? 오래 앉으면 사진에서 빨간색 부분에 허벅지가 눌리는 느낌이 나고 엉덩이 뼈도 좀 배기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70kg 인데 저한테는 너무 딱딱해서 저는 푹신한 밸런스 코드가 훨씬 낫더라고요. 푹신하면서 탄탄?해서 자세도 잡아주고 대신 펠비스튜너 보다 자세는 흐트러지기 쉽습니다.

그리고 기능성 방석 구매 예정이신분들 중 사용 중인 의자가 이미 쿠션감이 좀 있으면 좀 불편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집에 쿠션감 좀 있는 의자에 두 제품 다 놓고 써봤는데 의자의 쿠션때문에 방석을 올려놓고 앉으면 가운데가 푹 꺼지고 방석의 양쪽 부분은 몸쪽으로 향해서 둘 다 불편하더라구요.

교정효과는 둘 다 있어보이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용자가 허리를 펴고 바른자세를 유지하려는 의지인거 같네요. 방석 좋은거 써도 의식적으로 자세를 잡지 않으면 좋은 방석도 효과가 없어보입니다. 

도움이나 공감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한번 눌러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